포항 동해면민 숙원사업, ‘다목적 실내체육관’ 건립
상태바
포항 동해면민 숙원사업, ‘다목적 실내체육관’ 건립
  • 이진혁 기자
  • 승인 2022.01.25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는 25일 동해면민복지회관 일원에서 동해면 다목적실내체육관 건립사업을 위한 착공식을 개최했다.

동해면 다목적실내체육관 건립사업은 시민들의 생활체육 참여 기회확대와 삶의 질을 향상하고자 지난 ʼ19년도 문화체육관광부 체육진흥시설 국비지원 사업으로 선정됐다.

건축 연면적 2160㎡규모로 실내체육관, 체력단련실, 다목적실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춰 시민 일상과 매우 밀접한 체육인프라 시설 구축으로 시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추진된다.

철강공단에 인접해 유동인구가 많은 데 비해 생활체육 인프라가 부족해, 이번 실내체육관 및 주변시설 확충을 통해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을 해결하고자 하는 것에 큰 의미를 가진다.

균특예산 23억4000만 원과 도비5억 원을 포함해 총사업비는 90억 원으로, 지난해 설계공모를 통해 건축설계가 진행됐으며, 원활한 사업비 확보를 통해 내년 6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강덕 시장은 “동해면의 오랜 숙원 사업인 실내체육관 건립을 통해 기존 체육시설과 연계해 비상시 재난대피, 각종행사 개최 등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단순한 건축물이 아닌 푸른 동해바다와 잘 어울리는 하나의 예술작품으로 건립돼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