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2022:잘살아보세展' 개최
상태바
'새마을운동2022:잘살아보세展' 개최
  • 황인문 기자
  • 승인 2022.04.04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도군은 지난 1일부터 오는 28일까지 대구시 중구 소재의 보이드갤러리 일원에서 새마을운동 2022 : 잘살아보세 전시회를 연다.

청도군이 주최하고 청도군 새마을회와 문화예술기업 ‘딴짓’이 주관하는 이번 전시는 새마을운동이 문화예술이라는 매개체를 만나 오래되고 낡은 이미지를 벗고 커피한잔 하면서 쉽고 편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 됐다.

전시 작품은 과거의 새마을운동과 환경보호활동 사진을 비롯해 현재 새마을회가 중점적으로 펼치고 있는 활동 영상 등을 담았다.

또 새롭게 Re-디자인한 새마을 티셔츠와 새마을 엽서, 스티커 등 소품을 전시해 중년에게는 새마을의 향수와 추억을, 새마을운동이 무엇인지 모르는 대다수의 20대에게는 과거를 통해 느끼는 신선한 새로움을 선물하려고 한다.

또한 오는 15일에는 봄향기 가득한 대봉정 야외테라스에서 형식없이 자유롭게 앉아 즐길 수 있는 오감만족 ‘새마을 음악회’를 개최한다.

그리고 전시를 관람하고 대봉정 영수증을 지참한 고객에게는 새마을운동발상지 입장료 할인혜택도 줘 전시와 더불어 청도 나들이객도 유치할 예정이다.

황영호 청도군수 권한대행은 “새마을의 날이 있는 4월에 가벼운 봄 나들이도 하면서 새마을과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