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6년 연속 지자체 공약이행평가 최우수
상태바
영덕군, 6년 연속 지자체 공약이행평가 최우수
  • 김선희 기자
  • 승인 2022.04.04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희진 영덕군수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공약이행을 가장 잘 실천하고 있는 자치단체장에 선정돼 6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전국 226개 기초지자단체장을 대상으로 한 올해 평가에서는 영덕군과 함께 SA등급을 받은 전국 군 단위 기초자치단체는 총 10곳으로 경북도 내에서는 영덕군 포함 단 2곳이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공약평가에 있어 가장 공신력있는 기관으로, 이번 평가를 위해 전문가와 활동가로 구성된 매니페스토 평가단을 운영했으며, 5개 분야에 대해 평가하고 이를 총 100점 만점으로 환산하는 절대평가를 진행했고, 최우수등급인 SA등급에서 A~D등급까지 5등급으로 분류했다.

이에 따른 평가결과 이 군수는 환산총점 90점을 넘어 최우수 등급인 SA에 선정됐다. 민선 7기가 마무리되는 시점에서 공약이행완료, 목표달성도, 주민소통 등 전 부분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영덕군의 공약사업은 총 66건으로 완료 36건, 정상추진 26건으로 공약이행률 94%이다.

이희진 군수는 “공약은 군민과의 약속으로 이를 이행하기 위해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것이, 군민들에게 보답하는 길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군민과 소통하면서 맑은공기특별기 영덕 만들기에 최선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