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바이오2차 일반산단 조성 ‘순항’
상태바
경북바이오2차 일반산단 조성 ‘순항’
  • 김상구 기자
  • 승인 2022.04.11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가 조성 중인 경북바이오2차 일반산업단지가 조성률과 분양률 45%를 넘기며 글로벌 바이오·백신 중심지 도약에 한층 가까워지고 있다.

경북바이오2차 일반산업단지는 풍산읍 매곡리 일원에 495,537㎡ 규모로 조성 중이다. 실수요에 의한 민간개발 방식으로 시행자 경북바이오산단개발(주) 외 9개사가 총 사업비 819.9억 원을 투자해 내년까지 완공할 계획이다.

현재 조성률 45%, 분양률 45%로 SK바이오사이언스 외 3개 기업이 분양계약을 체결했다. 이 외에도 시와 특수목적법인이 기업 유치를 위해 헴프 관련 기업 등 다수의 기업과 협의 중이다.

시는 산단 조성을 조속히 완료하고 바이오·백신, 헴프, 식료품 분야 기업·기관 등을 유치해 세계적인 바이오·백신, 헴프 산업의 중심지를 향해 진일보하겠다는 큰 꿈을 그리고 있다.

연접한 1차 산단에 동물세포실증지원센터, 백신상용화지원센터, 백신전문인력육성지원센터,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국제백신연구소 안동분원, SK바이오사이언스·플라즈마 등이 입주해 있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기업유치를 위해 인프라 구축과 더불어 기업의 역량 개발과 전문인력 양성 사업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경북 산업용 헴프 규제자유특구사업, 백신글로벌산업화 기업지원 사업, 차세대프리미엄백신 공동개발 사업, 백신산업 연계 안동형일자리사업 등 전방위로 지원을 하고 있어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우뚝 서고 있다.

시 관계자는 “경북바이오2차 일반산업단지가 지역경제 활력의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부지 조성뿐만 아니라 바이오·백신, 헴프산업 관련 기업 유치와 일자리 창출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