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공동 트래블마트’ 개최
상태바
울진군, ‘공동 트래블마트’ 개최
  • 김선희 기자
  • 승인 2022.05.10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 남해, 완주, 익산 4개 지자체 참여

울진, 남해, 완주, 익산 4개 지자체가 10일 2022년 지역 방문의 해를 맞아 전국 최초로 서울에서 ‘공동 트래블마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방문의 해 사업을 추진하는 4개 시‧군이 상호 협력해 수도권 관광업계 관계자 100여명을 초청하고, 각 지역의 매력 넘치는 관광자원과 정책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 행사에는 관광상품, 관광콘텐츠, 관광정책 등을 홍보하는 관광 설명회가 진행됐으며, 2부는 B2B 트래블마트를 통해 참가자와 소통과 교류의 시간을 가지며 상호 네크워크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울진군은 설명회에서 울진 관광자원과 방문의 해 집중방문 기간 이벤트 등 혜택을 소개했으며, 울진으로의 적극적인 방문이 산불피해를 극복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설명하며 2022년 여행은 ‘울진’으로 올 것을 요청했다.

또한, 국내 관광 전문가와 함께 방문의 해 관광 활성화를 위한 토크쇼를 진행해 참가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관광 토크쇼에 참석한 패널은 “지역 방문의 해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그 지역만이 보여줄 수 있는 독특한 매력성을 보여줘야 하며, 방문하고 싶은 호기심을 자극해야 한다”고 말했다.

공동 트래블마트에 참석한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영호남이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수도권 관광업계와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이번 상생을 통해 울진 방문이 적극적으로 이뤄져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