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창업기업 홍보·마케팅 비용 지원
상태바
안동시, 창업기업 홍보·마케팅 비용 지원
  • 김상구 기자
  • 승인 2022.06.21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는 작년에 이어 20일부터 내달 1일까지 ‘2022년 수요맞춤형 창업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수요맞춤형 창업지원 사업은 홍보와 마케팅을 위한 맞춤형 자금 지원을 통해 창업기업의 자생적 기반 마련과 사업 안정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안동시는 1개 기업 당 최대 1,000만 원의 홍보·마케팅 비용을 지원하며, 창업기업은 디자인 개발, 홈페이지 제작 등 9가지 지원 분야 중 필요한 분야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안동시에 주소지를 둔 창업 7년 미만의 기업이고, 신청기업 중 심사를 거쳐 15개 내외의 참여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금 지급은 선정 후 지원금의 70%를 우선 지급하고, 추후 중간평가를 통해 나머지 30%의 지원금 지급을 결정한다.

사업 신청 및 문의사항은 안동형 일자리사업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시는‘2021년 수요맞춤형 창업지원 사업’에서 10개 기업을 선정해 기업 당 1천만 원 상당의 홍보물 제작과 마케팅 등을 지원한 바 있다.

작년 동 사업에 참여하여 지원을 받은 ㈜세중투어몰 대표는 코로나19로 여행 수요가 줄어 어려움을 겪었는데, 시의 지원을 받아 홍보비용의 부담을 덜 수 있었다며 “특히, SNS 마케팅과 라이브 커머스 방송이 고객들에게 홍보 효과가 좋았다.”고 전했다.

안동시 관계자는 “홍보와 마케팅 분야에 대한 맞춤형 지원으로 창업기업이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라며“우수한 창업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