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청년실업 해소방안 강구에 역점
상태바
경북도, 청년실업 해소방안 강구에 역점
  • 이성관 기자
  • 승인 2022.06.22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는 22일 도청 회의실에서 청년정책관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 청년 고용구조 분석 및 청년실업 해소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변화된 지역 청년고용 동향과 산업구조 특성을 면밀히 분석하고 청년실업 해소와 청년인구 유입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경북 산업구조 분석 ▷경북청년 고용구조 분석 ▷경북도 청년실업률 분석 ▷청년실업률 해소방안 등을 도출할 방침이다.

또 경북의 산업구조를 연도별, 월별, 시군별로 분석해 고용율과 실업률 간의 상관관계와 만 19~39세의 지역청년과 관련한 성별, 학력, 비경제활동, 경기변동 등이 청년실업률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다.

이번 연구용역 결과는 향후 지역의 청년정책 발굴 및 수행에 있어 중요한 기초자료로 사용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청년 실업문제의 실질적 해결을 위한 정책을 마련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통계청의 경제활동인구조사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경북의 청년 고용률은 38.7%, 청년 실업률은 8%로 나타났다.

박시균 청년정책관은 “지역의 산업구조는 지난 10년간 지속해서 변동돼 왔고, 최근 3년간 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급변하고 있다”며“이번 연구를 통해 경북의 청년정책을 더욱 면밀하게 분석해, 청년이 필요로 하는 정책개발과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