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시군 청렴 및 자체감사활동 평가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도내 시군 청렴 및 자체감사활동 평가 우수기관 선정
  • 이성관 기자
  • 승인 2022.06.28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는 지난 27일 도청에서 2021년 시군 청렴 및 자체감사활동 평가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에서 도는 김천시와 예천군을 시부와 군부 최우수 기관으로, 구미시와 성주군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시군 청렴 및 자체감사활동 평가는 도가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시군이 바르고 깨끗한 행정을 추진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자체 감사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매년 그 활동 결과를 평가하고 있다.

올해는 부패방지 시책추진과 자체감사활동 분야의 두 가지 축을 바탕으로 각 시군이 지난해 추진한 결과를 분석해 부패방지를 위한 계획과 성과확산 실적, 내실 있는 자체감사 추진 결과 등을 주요 평가 지표로 활용했다.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김천시의 경우 익명제보 시스템 ‘청렴파수꾼’을 통해 시민과 공직자 등 누구나 공직 비리나 조직 내 불합리한 사안 등을 자유롭게 신고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지난해 아동복지시설 채용 문제점 신고 등 81건의 제보를 받아 적극적으로 개선 조치한 점이 우수사례로 평가 받았다.

정성현 감사관은 “청렴한 행정을 위한 정책적 노력과 문제점을 발견하고 예방하는 감사행정을 통해 도민들이 바라는 깨끗한 공직사회가 구현될 수 있도록 도와 시군이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