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경관계획 재정비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상태바
영천시, 경관계획 재정비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임유진 기자
  • 승인 2022.06.30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가 변화하는 도시의 흐름에 맞춰 경관계획 재정비에 나선다.

시는 지난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윤문조 부시장, 관계 부서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천의 도시경관 창출과 경관정책 방향 설정을 위한 ‘2030 영천시 경관계획 재정비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영천시 경관계획은 경관법 제15조 규정에 의거하여 지난 2015년 처음 수립됐으며, 체계적인 도시경관 관리를 위해 재정비한다.

이번 용역은 그동안 주요 개발사업 추진 등으로 급속하게 변화된 도시상황을 반영하여 영천시만의 고유한 경관 정체성을 형성하기 위한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경관계획을 마련하는데 의의가 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특히 관련 부서에서 실무중심의 다양한 의견들이 자유롭게 제시됐다.

시는 내실 있는 용역 결과 도출을 위해 착수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을 토대로 시민공청회, 시의회 의견수렴 등으로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전문가로 구성된 경관위원회 심의를 거쳐 2023년 6월까지 수준 높은 경관계획을 수립을 완료할 예정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용역을 통해 영천시가 갖고 있는 특색 있고 아름다운 경관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구체적인 사업 실현의 추진 기반을 마련해 영천시만의 경관 정체성 실현으로 시민이 만족하는 경관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