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희망저축계좌’ 신규가입 대상자모집 나서
상태바
포항시, ‘희망저축계좌’ 신규가입 대상자모집 나서
  • 이용덕 기자
  • 승인 2022.07.04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는 보건복지부에서 시행하는 저소득층의 자산 형성을 지원하는 희망저축계좌·7월 신규가입 대상자를 지난 1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기한은 희망저축계좌719일까지, 희망저축계좌718일까지이며, 신청 희망자는 근로 및 소득증빙서류를 지참해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희망저축계좌의 가입대상은 생계·의료 수급가구 중 근로·사업소득이 기준중위소득 40%60% 이상인 가구로, 3년 동안 매월 10만 원 이상(최대 50만 원) 저축하면 근로소득장려금이 월 30만 원 추가 적립돼 3년 만기 시에는 1,440만 원과 이자를 받게 된다. , 3년 동안 근로활동을 지속하고 3년 만기 후 6개월의 유예기간 내 생계·의료급여 탈수급이 이뤄져야 한다.

희망저축계좌의 가입대상은 차상위가구 중 근로·사업소득이 있는 가구로, 근로활동을 지속하면서 3년간 매월 10만 원 이상을 저축해야 하며 교육 및 사례관리를 이수하고 지원금 사용용도를 증빙할 경우 근로소득장려금(정부지원금)이 월 10만 원 추가 적립돼 3년 만기 시 720만 원과 이자를 받는다.

편준 복지정책과장은 안정적인 일자리 참여와 미래를 위한 자산 축적이 상대적으로 어려운 저소득층에게 강화된 근로 인센티브형 지원을 통해 자산을 축적하고 빈곤의 대물림을 예방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