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HICO서 사회적경제 박람회 열려
상태바
경주HICO서 사회적경제 박람회 열려
  • 박영애 기자
  • 승인 2022.07.12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는 8일~10일까지 사흘간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제4회 사회적경제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지역의 우수한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직접 소비자를 만나 제품을 홍보하고 나아가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 취지다.

이번 박람회는 ‘사회적경제, 내일을 열다’라는 슬로건으로 17개 정부부처와 경상북도, 7개 사회적경제조직이 주최하고 경북도 지역추진위원회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한다.


이번 박람회는 기념행사, 전시관, 부대행사 등 오프라인 프로그램과 박람회 랜선투어, 온라인 기획전, 쇼핑라이브 등 온라인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전시관은 사회적경제기업 전시관, 사회적경제 홍보관, 시민참여공간으로 구성된다.

먼저 전시관은 사회적경제 상품 전용부스 161개를 푸드존, 로컬존, 패션&뷰티존, 테크존, 에코존, 서비스존 등으로 배치·운영한다.

이어 홍보관은 사회적경제 테마전시관, 경상북도 상생협력관을 두어 사회적경제의 개념·현황·역사, 17개 정부부처 정책, 경상북도 사회적경제 활성화 사업 등을 소개한다.

또 시민참여공간은 관람객을 대상으로 친환경 및 업사이클링 제품 만들기, 근대놀이체험 등 체험·공연 프로그램과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밖에도 학술대회, 포럼, 정책토론회 등을 개최하여 사회적경제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방향을 논의하며, 베스트 협동조합 어워드 심사와 수상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30여개 공공기관이 참여하는 공공기관 구매 상담회가 개최되어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제4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낙영 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사회적경제, 내일을 열다’라는 슬로건처럼 다양한 사회적가치를 실현시켜 취약계층의 일자리 제공은 물론,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