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1:1 수시컨설팅으로 입시 갈증 해소
상태바
포항시, 1:1 수시컨설팅으로 입시 갈증 해소
  • 김정자 기자
  • 승인 2022.07.2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 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는 오는 27일부터 대입 준비를 하고 있는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컨설팅받기 전에 필요한 부분들을 비대면 설명회를 통해 친절하게 가이드를 제공하고, 8월 4~6일까지 3일간은 포항시 소재 고등학생 72명을 대상으로 1:1 수시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포항시 진로진학지원센터는 지난 6월 개최된 ‘포항시 2023학년도 대학진학박람회’가 한 곳에서 다양한 대학 정보 수집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호평을 받은 데 이어 개별 맞춤형 대입상담에 대한 학생 및 학부모들의 요청으로 여름방학 전 생기부 마무리와 수시 원서 접수를 앞둔 수험생들을 위해 입시전문가를 초청해 수시컨설팅을 준비했다.

이번 컨설팅은 수도권에 비해 입시정보에 대한 갈증이 많은 학생 및 학부모를 위해 입시전문가를 초청해 수도권과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더 나아가 개별 상황에 맞는 맞춤형 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비대면 설명회는 △수시지원 전략 및 다양한 입시자료 활용법 △학생부 종합전형 지원을 위한 고3 생기부 마무리와 함께 △수시 자기소개서 특강을 제공해 스토리를 담는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에 대해서 1:1 수시컨설팅을 받기 전에 들을 수 있도록 URL주소 문자 발송할 예정이다. 1:1 수시컨설팅은 상담신청서, 학교생활기록부, 모의고사 성적표, 자기소개서(자소서 상담 희망 시) 등을 사전에 제출해야 한다.

포항시 관계자는 “입시전문가의 정확한 분석과 전략을 참고해 학생들에게 맞는 입시전략을 제공하면서 학생들이 대입전형별로 입시를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금까지 수험생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좋은 결과가 있기를 응원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진로진학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포항시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 프로그램 참가신청을 통해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