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립박물관 개관 - 유물 확보 시작
상태바
영천시립박물관 개관 - 유물 확보 시작
  • 임유진 기자
  • 승인 2022.08.02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가 영천시립박물관 개관을 위해 지역의 뿌리 깊은 역사를 제고하고자 유물 공개 구입 사업을 시행한다. 신청은 내달 16일~19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구입 대상은 영천 관련 고고, 역사, 민속, 산업경제, 근·현대 생활사 분야 등 박물관 관련 분야에 학술적 가치가 있는 자료이다.

주요 유물로는 영천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는 지도와 읍지, 군지 등 고문헌과 문중 소장 유물, 영천의 인물과 영천지역 관련 문서류(교서, 교지, 호구단자 등) 및 교류·교통 관련 자료와 영천의 도시 성장사를 담은 자료, 기타 영천의 특색을 나타내는 자료 등을 들 수 있다.

유물 매도 신청은 전자우편(leezi@korea.kr) 혹은 우편 접수로 진행되며, 문화재 소장자 혹은 문화재 매매업 허가를 받은 개인이나 법인 단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다만 소유나 취득 경로가 불분명하거나 불법 문화재는 접수 및 구입에서 제외된다.

영천시는 매도 신청 유물에 대한 유물 접수 여부를 결정하고, 선정된 유물에 한해 유물감정위원회 감정을 거쳐 구입 여부 가격을 평가할 계획이다.

구입유물은 박물관 상설전시 및 특별전시를 통해 공개할 것이고, 이를 통해 연구 및 교육 자료로 활용하여 영천의 지역사를 규명하고 역사성을 제고하고자 한다.

자세한 내용은 영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기 바라며, 기타 문의사항은 영천시 문화예술과 박물관건립추진팀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