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시민 드론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상태바
문경, 시민 드론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 서현호 기자
  • 승인 2022.08.04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경시는 오는 17일까지 드론산업 육성과 시민 드론 운용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2022년 문경시민 드론 자격증 취득 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3일~17일까지이며, 총 20명의 교육생을 추첨으로 선발하여 8월부터 12월까지 관내 드론 교육기관(빅드론 문경)에서 위탁교육을 실시한다.

신청자격은 만 19세 이상이며 공고일 현재 문경시에 주소를 둔 시민으로, 실기시험 응시 필수조건인 2종 보통 이상의 운전면허증 또는 신체검사증명 소지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자격조건에 해당되는 교육 희망자는 문경시청 일자리경제과로 직접 방문신청하면 된다.

이번 교육에 참여하여 교육기간 내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1인당 교육비(150만원)의 50%인 75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기간 내 자격증 미취득시에는 교육비 지원이 불가하다.

자세한 사항 및 신청서식은 문경시 홈페이지(www.gbmg.go.kr) 내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경시청 일자리경제과 기업지원담당(054-550-6167)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시민 생활에 밀접한 다양한 분야에서 드론 활용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 새로운 소득창출과 시민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드론산업 육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