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명절전 태풍 피해복구에 총력대응
상태바
성주군, 명절전 태풍 피해복구에 총력대응
  • 황인문 기자
  • 승인 2022.09.08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지난 7일 수륜면 소재 낙과피해 농가를 방문해 실과소장 등 성주군청 공직자 100여명과 함께 복구작업에 구슬땀을 흘렸다.

제11호 태풍 힌남노가 6일 한반도 남해안에 상륙하면서 우리 지역에도 크고 작은 피해를 남겼다.

관내 47개 농가, 25ha가 피해를 입었으며, 그중 순간풍속 30여m/s의강풍으로 인해 바람 피해가 컸던 수륜면의 과수농가는 23개 농가, 8.3ha에 달한다. 특히 낙과 및 도복피해가 심한 사과농장 4개소에는 이병환 성주군수와 실과소장 등 성주군청 직원 100여명이 긴급지원에 나섰다.

.이번 복구지원은 명절을 앞둔 상황에서 성주군청 직장협의회에서 솔선수범하여 이뤄졌으며, 직장협의회에서는 지역사랑 마음으로 적극 참여한 직원들을 위해 도시락 및 농특산물 상품권을 제공하여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복구현장에서 이병환 성주군수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낙과피해로 농민들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며 “추석전까지 태풍의 흔적을 모두 지우고 농가와 고향을 찾는 귀성객에게 편안하고 쾌적한 명절이 되도록 조속한 복구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그리고 이병환 성주군수는 관계부서에 이번 태풍으로 발생한 피해에 대한 조속한 복구와 지원방안을 마련하는 한편 병충해 등 태풍 이후의 2차 피해 예방에 총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