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구베이비‧키즈 박람회’ 개최
상태바
‘2022 대구베이비‧키즈 박람회’ 개최
  • 최정석 기자
  • 승인 2022.09.13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는 결혼·출산·육아에 대한 지원정책 안내와 임신, 출산 및 영유아 교육 분야의 다양한 정보를 한자리에서 제공하는 ‘2022 대구 베이비·키즈 박람회’를 15~18일까지 4일간 대구 엑스코 동관에서 개최한다.

대구 베이비·키즈 박람회는 2008년부터 출산‧육아용품 전시회로만 개최하던 행사를 올해부터는 출산‧육아 정책박람회로 확대해 대구시 출산정책 홍보관과 170개 사 300부스가 참여하고 임신‧출산 및 영유아 교육 용품 전시회, 출산·육아 관련 세미나 등 부대행사로 구성했다.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저출생 현상, 젊은 층의 결혼·출산에 대한 가치관 변화에 대응해 가족문화에 대한 인식개선과 출산·육아 가정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정책 등을 적극적으로 안내해 사회적 공감대와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고자 마련된 자리이다.

올해부터 새롭게 운영되는 출산정책 홍보관은 생애단계별로 미혼·결혼존(zone), 임신존(zone), 난임존(zone), 출생존(zone), 육아존(zone) 등 5개 구역으로 구분해 지원정책을 안내한다.

▲미혼‧결혼존(zone)에는 △대학생 결혼‧육아 관련 교양 교과목 운영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작은결혼식 비용지원 등을

▲임신존(zone)에는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임산부 콜택시 ‘해피맘콜’ 운영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 등을

▲난임존(zone)에는 △양·한방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대구권역 난임‧우울증 상담센터 운영 등을

▲출생존(zone)에는 △첫만남이용권·출산축하금·영아수당의 출산지원금 △대구형 산모건강관리사 파견 △다자녀가정 ‘대구아이조아카드’지원 등을

▲육아존(zone)에는 △아이돌봄 서비스 △시간제 보육서비스 △대구육아종합지원센터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시민들이 잘 몰라서 혜택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다양한 정책들을 안내할 예정이며, 각 구역별로 관람객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장난감 나눔 서비스, 부모 심리 상담, 영유아 응급처치 교육, 행운 꽃길 포토존, 육아용품 제공 등의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외 관련 170개 사 300부스가 참여하는 대구 최대 규모의 임신, 출산, 영유아용품 비교 전시회를 통해 지역민의 만족도를 제고 하는 한편 관련 산업 활성화도 도모하게 된다.

이와 더불어 행사 주 관람객인 예비 엄마 등의 눈높이에 맞춘 육아 관련 토크쇼를 개최할 예정으로 15일 개막식 행사에는 육아 고민 해결로 인기를 얻고 있는 하은맘 김선미 작가의 ‘지랄발랄 하은맘의 불량육아’와 16일에는 애착 심리학을 주제로 아동심리 전문가 이보연 소장의 토크쇼가 이어진다.

17일, 18일 양일간에는 임신부들이 특히 관심을 가지고 있는 ‘남편과 함께 준비하는 똑똑한 출산’과 ‘올바른 태교 방법과 르봐이예 분만’에 대한 주제를 가지고 세미나도 열리게 된다.

그리고 ‘어린이 사랑 다자녀가족 사진·UCC’ 공모전 수상작들인 가족의 다정한 모습을 담은 사진과 영상을 전시하여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 예정이며,

클래식 앙상블로 구성된 ‘뱃속 보물을 위한 태교 음악 콘서트’ 연주도 열릴 예정으로 주말 동안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관람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2022 대구 베이비‧키즈 박람회’ 주요 프로그램 및 출산‧육아용품 참여업체에 대한 상세 내용은 대구베키 홈페이지(www.beki.or.kr)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현재 시민참여를 위한 온라인 이벤트가 9월 18일(일)까지 진행 중이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인기 브랜드의 유아차, 카시트 등의 임신 축하 경품들을 제공한다.

안중곤 청년여성교육국장은 “올해부터 대구 베이비‧키즈 박람회가 출산‧육아 정책박람회로 확대 시행되는 만큼 출산‧육아에 관한 대구시의 지원정책 정보제공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아이와 함께하는 행복한 가족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