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죽계구곡 라디엔티어링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영주시, 죽계구곡 라디엔티어링 페스티벌 개최
  • 김덕규 기자
  • 승인 2022.09.22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시는 오는 24일 낮 12시부터 오후 2시까지 ‘죽계구곡 라디엔티어링’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죽계구곡 라디엔티어링은 초암사에서 배점주차장으로 걸어 내려오는 코스(약 3.4km)로 라디오(안동MBC 91.3MHz)를 통해 진행된다.

또, 오후 2시부터 4시까지는 배점주차장에서 다양한 공연과 플리마켓, 경품추첨 등으로 구성된 ‘구곡길 페스티벌’이 이어진다.

라디엔티어링에 참여하는 방법은 구곡길 홈페이지(99gil.com)에서 사전 접수 또는 당일 배점주차장에서 현장 접수(오전 10시 ~ 11시)도 가능하다. 현장 접수 후 배점주차장에서 초암주차장까지는 셔틀버스로 이동하면 된다.

한편 이 행사는 백두대간 구곡의 아름다움과 서원, 정사와 함께 선비문화의 상징인 경북 구곡문화 우수성을 재조명하고자 경상북도와 영주시 등 6개 시·군이 진행하는 ‘백두대간 구곡문화자산 탐방 사업’의 일환이다.

백두대간 구곡문화자산 탐방 사업은 라디엔티어링 외에도 구곡길 홈페이지 개설 및 BI(Brand Identity) 개발, 지역별 테마 설정 등 경북의 구곡길을 하나의 브랜드로 개발해 경상북도를 대표하는 트레킹코스로 관광자원화 함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금두섭 산림녹지과장은 “올해는 이전에 진행하였던 라디엔티어링보다 좀 더 알차고 다양한 볼거리로 찾아 뵐 계획이다”며, “많은 분들이 직접 찾아주셔서 퇴계이황선생도 반한 죽계구곡의 아름다움을 직접 느껴보시길 바란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