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내년 국비 확보위해 전방위 국회 대응 나서
상태바
울산시, 내년 국비 확보위해 전방위 국회 대응 나서
  • 이은우 기자
  • 승인 2022.09.27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가 2023년도 정부예산에 반영되지 못한 사업의 국비 추가 확보를 위해 전방위 국회 대응 활동을 펼친다.

울산시는 지난 19일 서남교 기획조정실장의 지역 국회의원 방문에 이어 27일과 28일에는 안효대 경제부시장이 주요 상임위 위원장과 간사 등을 만나 울산시 국비가 최대한 증액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한다고 밝혔다.

먼저 27일에는 이철규 예결위 간사를 시작으로 김민기 국토위 위원장, 소병훈 농해수위 위원장, 김정재 국토위 여당 간사, 임이자 환노위 여당 간사, 한무경 산자위 여당 간사를 면담한다.

이어 28일에는 이채익 행안위 위원장, 정청래 과방위 위원장, 전해철 환노위 위원장, 김승남 농해수위 야당 간사를 순차적으로 방문할 계획이다.

이틀간 일정 동안 안효대 경제부시장은 정부 예산안에 일부 반영되거나 미반영된 18개 사업의 예산 723억 원이 국회 심의단계에서 반영되도록 소관 상임위원회별로 분류해 설명한다.

주요 건의 사업으로는 △조선해양 철의장 제조산업 디지털전환(IDX) 사업 △전기·수소차 핵심부품과 차량 안전성 확보 지원사업 △영남권 국제(글로벌)숙련기술진흥원 설립 △3디(D)프린팅 융합기술센터 건립 △수소전기차 안전인증센터 구축 △제2명촌교 건설사업 △농소~외동 국도건설 등이다.

안효대 경제부시장은 “국회 심의 단계에서 주요 사업이 반영되기 위해서는 상임위별 주요 인사의 증액 대상 사업에 대한 필요성 공감대 형성이 중요하다.”며 “국회 상임위와 예결위 심의에 대응하기 위해 정치권과 탄탄한 공조체제를 구축하여 국비 확보에 빈틈없이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내년도 정부예산은 오는 11월 중순 국회 상임위원회 예비심사와 11월 중순 이후 예산결산위원회 종합심사를 거쳐 12월 2일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