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로하스수산, 베트남 수출협약 체결
상태바
영덕로하스수산, 베트남 수출협약 체결
  • 김선희 기자
  • 승인 2022.11.10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덕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는 관내 식품가공업 4개 업체와 함께 지난달 27일~31일까지 진행된 ‘한·베 수교 30주년 기념 음식문화 박람회’ 및 ‘호치민 수출상담회’에 참석해 총 600만 달러 규모의 수출협약 성과를 달성했다.

이번 박람회는 한국과 베트남의 수교 30주년을 맞아 주베트남 대한국대사관 및 주호치민 대한민국 총영사관과 호치민시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로, 양국 간의 문화, 관광, 산업에 대한 협력을 다지기 위해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참가한 센터와 업체들은 해외 바이어들과 30건 이상의 수출 상담을 통해 게딱지장, 오란다, 다시팩, 만능소스 등의 제품에 대한 총 600만 달러 규모의 수출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베트남 전역에서 가장 많은 지점을 보유한 ‘꿉마트’와 수출 상담을 진행해 영덕군 4개 기업의 제품을 판매하기로 했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우리 지역 농산물들이 내수시장에만 의존하지 않고 상품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유통의 다변화를 꾀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촉진하는 매우 반가운 성과”라며, “관내 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와 수산가공식품 수출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영덕군의 이번 수출협약은 중소기업벤처부가 주관하는 시·군·구지역 연고산업 육성사업의 지원으로 성사됐으며, 올해로 3년 차를 맞은 해당 사업은 중소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해외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추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