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2023년 신규시책 발굴대회’ 개최
상태바
영주시, `2023년 신규시책 발굴대회’ 개최
  • 김덕규 기자
  • 승인 2022.11.17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영주시는 16일 시청 강당에서 관계 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년도 새롭게 시행할 사업 발굴을 위한 ‘2023년 신규시책 발굴대회’를 개최했다.

민선8기 출범 후 지난 4개월여 동안 시는 새로운 영주로의 도약을 위해 전방위적인 변화를 추구하며, 혁신의 초석이 되어줄 신규사업 발굴에 박차를 가해왔다.

그 일환으로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이번 신규시책 발굴대회에서는 각 부서에서 내년에 새롭게 시행하고자 발굴한 신규시책 중 사전 선정된 우수시책 6건(영주시 주요사업 관리시스템 구축 외 5건)에 대한 제안 발표와 현장 심사가 진행됐다.

우수시책의 분야는 기획, 홍보, 문화, 도시재생 등 다양했고, 새롭고 실현 가능성 높은 내용으로 현장의 큰 호응을 얻었다.

최종 심사 결과 및 수상 통보는 12월 초로 예정돼 있으며, 시는 앞으로도 매년 1~2회 정기적으로 신규시책 발굴대회를 개최해 창의적인 행정 분위기 조성과 직원 사기 증진에 힘쓸 예정이다.

박남서 시장은 “새로운 영주 건설을 위해서는 일선의 공무원들이 보다 능동적으로 업무를 추진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개척 정신을 바탕으로 신규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간다면, 작은 시도들이 귀중한 씨앗이 돼 변화와 혁신의 기적을 맞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