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덕포항시장, ‘수능 대박’ 응원
상태바
이강덕포항시장, ‘수능 대박’ 응원
  • 김정자 기자
  • 승인 2022.11.17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진 17일 포항여자고등학교를 찾아 수험생들과 학부모,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이강덕 시장을 포함한 간부 공무원들은 수능 시험장을 찾아 한마음으로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는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한편, 그동안 자녀 뒷바라지로 고생한 학부모들을 격려하고 매년 묵묵히 교통봉사를 펼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코로나19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학업에 매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해준 수험생분들에게 격려를 전한다”며, “너무 긴장하지 말고 차분한 마음으로 지금까지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시험장 주변 소음방지와 교통질서 통제상황을 점검하고, 시험이 끝나는 시간까지 수험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시험에 집중할 수 있도록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포항시는 지난 3일부터 2023학년도 수능 대비 특별방역 주간을 운영해 수험생과 학부모의 불안을 최소화하고 안전하게 수능이 치러질 수 있도록 수능 방역 점검을 실시했으며, 수능 전·후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을 위해 학교 주변 및 유해업소 밀집 지역 합동 단속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한편, 포항 지역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지역 내 12개 시험장에서 4,272명의 수험생이 응시했으며, 수험생 중 자가격리자와 재택치료자는 별도 시험장에서 수능시험을 치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