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운영
상태바
구미시,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운영
  • 김진규 기자
  • 승인 2022.12.20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에서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잠재력을 개발하고 숨겨진 끼를 발견할 수 있도록 구미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4가지 영역(신체단련, 자기개발, 봉사활동, 탐험활동)에서 목표 과제를 달성한 만 9~13세 청소년에게 활동 시간에 따라 금장, 은장, 동장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이 인증서를 수여하는 프로그램, 21년에는 6명의 청소년이 동장을 포상받았다.

22년 2월 참가자 모집을 시작으로 개인의 계획에 맞게 활동과 일지를 지속적으로 작성하였다. 10월에 탐험활동을 실시하였으며, 우리나라 문화유적지 팀방 및 체험활동을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향상시켰다. 11월 심사과정을 거쳐 22년에는 은장 2명, 동장 9명의 청소년이 포상을 받았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에 은장을 취득한 박동진 군은“21년도에 동장을 취득하고 이번 연도에 은장을 취득하였다. 하면 할수록 나의 능력이 발전하는 것을 느꼈고 친구들과 함께하는 활동이 재밌었다. 금장에도 도전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구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초등4~6학년) 40명을 대상으로 교과학습 및 전문체험활동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3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관련 문의는 전화(054-474-010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