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해외명문대학 견학 설명회」개최
상태바
문경시, 「해외명문대학 견학 설명회」개최
  • 서현호 기자
  • 승인 2023.01.05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경시는 문경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해외명문대학 견학에 앞서 지난 4일, 시청 제2회의실에서 참여 학생 15명과 학부모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견학설명회를 개최했다.

「해외명문대학 견학」은 2007년부터 시행하여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는 문경시의 교육특화사업으로, 학생들의 글로벌 마인드를 강화하고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 인재로 육성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행되었다. 특히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일정에 참여할 수 있는 배낭 여행식 영어체험연수 형태로 이루어져 있어 주입식 패키지화 되어 있는 타 견학과는 차별성을 갖는다.

문창고등학교 신순식, 이현진 교사의 지도아래 10일에 출발하여 10박 12일 동안 진행되는 이번 견학은 미국 서부 지역의 스탠포드대학교, UCLA대학, 버클리대학, 캘리포니아 공과대학교 등 유수의 명문대학과 문화유적지를 탐방하고, 현지 교민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견학에는 한국 문화의 세계적 관심 속에 문경의 홍보대사 역할을 자처한 학생들에게 문경의 도예명장 유태근, 김경선 작가가 도자기 1점씩을, 문경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오미자청을 비롯한 새롭게 출시된 오미자 립스틱과 혈당 관리가 가능한 기능성 사탕 등을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유시일 행정복지국장은 “이번 견학이 여러분의 인생에 하나의 큰 전기가 되리라고 확신한다.”며 “안전하고 건강하게 잘 다녀오길 바라고,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해 주신 부모님과 선생님께도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