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공공디자인 진흥계획` 보고회 개최
상태바
달성군, `공공디자인 진흥계획` 보고회 개최
  • 최정석 기자
  • 승인 2023.01.19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성군은 지난 18일 용역사인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에스이디자인그룹, 대학교수, 관련부서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달성군 공공디자인 진흥계획 수립 및 표준디자인 개발’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용역보고회는 용역사로부터 달성군 권역별 공공디자인 현황 및 공공디자인 진흥을 위한 계획 수립 방향 등을 청취하고 추진방향과 관계기관의 협조 사항을 논의하며 진행되었다.

이번 용역을 통하여 달성군 전역에 대한 현황 조사·분석, 공공디자인 진흥계획 수립, 사업과 관련된 전반 사항의 이행 및 공공시설물에 대한 표준디자인을 수립할 계획이다.

특히, 달성군은 대구에서 출생률이 가장 높은 도시인만큼 스쿨존에 안전디자인을 접목하여 어린이들이 안전한 도시를 구축하는 한편, 장년~노년층도 쉽게 인식할 수 있는 시각안내매체를 도입하고, 유니버설 디자인도 적극적으로 수용하여‘모두가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한 마스터플랜을 마련하는 것이 이번 용역의 핵심이다.

향후 군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권역별 공공디자인 선도 사업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정부공모사업 등에도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최재훈 달성군수는“대구에서 가장 젊은 도시에 걸맞게 공공디자인을 통하여 선도적인 달성의 이미지를 만들어 주기를 바라며, 군민이 함께 하는 공공디자인 프로젝트 및 직접적으로 체감이 가능한 소규모 시범사업들을 통하여 군민이 행복한 달성, 군민이 빛나는 달성을 만들어 나가는 데 관계부서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