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고마움봉사단, 클린케어 봉사활동 전개
상태바
고령군 고마움봉사단, 클린케어 봉사활동 전개
  • 황인문 기자
  • 승인 2023.03.14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군 덕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고령군 고마움봉사단은 10~11일에 걸쳐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구를 대상으로 클린케어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첫날 봉사활동에는 덕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10여명이 참석하여 거동불편으로 인해 위생 상태가 열악한 상황에서 생활하고 있는 대상가구를 방문하여 청소와 정리 정돈에 구슬땀을 흘렸다.

둘째날에는 고령군 고마움봉사단 8여명이 현장을 방문하여 도배 및 장판교체를 통해 대상자가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였다.

민간위원장인 최석훈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우리 주변의 소외된 세대를 돌아볼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고, 앞으로 더 많은 봉사활동을 전개하는 덕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동위원장인 덕곡면장(김광호)은 “열악한 조건 속에서도 클린케어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신 협의체 회원 및 고마움봉사단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을 소외된 취약계층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령군 고마움 봉사단은 ‘고령을 위하는 마음으로 움직이는 봉사단’의 줄임말로 고령에 기반을 두고 있는 2030세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올해 1월에 창단하여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집수리 등 재능기부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