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제16회 산수유마을 꽃맞이행사 개최
상태바
의성군, 제16회 산수유마을 꽃맞이행사 개최
  • 권종순 기자
  • 승인 2023.03.15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군은 오는 18일~26일까지 의성 산수유 마을(사곡면 화전리 1116)일원에서 제16회 산수유마을 꽃맞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산수유 마을은 “영원불변의 사랑”이란 꽃말을 가진 대표 봄꽃 산수유 3만여 그루에 달하는 무농약, 무공해 산수유 노거수들이 노란색 꽃을 폭죽처럼 터뜨리는 경관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국내 대표 산수유군락지이자 의성의 대표 관광지 중 하나이다.

올해는 예년에 비해 기온이 높아 개화시기가 일주일가량 당겨졌다. 행사 기간에 방문하시면 활짝 핀 산수유꽃의 노란빛깔과 의성지역 대표 작물인 마늘밭의 초록 새싹들이 어우러져 풍경화 같은 아름다운 광경에 빠질 수 있고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 오래전 자식이 없던 부부가 바위에 치성을 드려 아들을 얻었다는 이야기가 전해오는 할매할배바위도 만나볼 수 있다.

덧붙여 공연, 판매, 시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상춘객들을 반길 준비를 마쳤다. 이번 꽃맞이 행사의 대표 프로그램인 산수유 꽃길 걷기를 비롯하여 ‘TBC 싱싱 고향별곡’기웅아재와 팝페라 가수 배은희 등의 외부 공연팀과 지역 공연팀들이 꾸미는 다채로운 공연이 매주 토, 일 주요 공연장에서 진행되어 봄나들이 분위기를 한껏 띄울 예정이다.

이 밖에도 의성지역 청년기업가의 플리마켓, 사회적기업인 마켓, 의성농특산물 판매장터, 다양한 먹거리 장터, 산수유차 시음회 등이 상시 운영되어 즐거움을 더 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봄나들이하기 좋은 시기에 산수유마을을 찾아 봄을 만끽하시면서 다채로운 공연도 즐기고 품질 좋은 농특산물도 많이 구매하는 등 준비된 프로그램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