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선산 도시재생대학』수료식 개최
상태바
구미시,『선산 도시재생대학』수료식 개최
  • 김진규 기자
  • 승인 2023.03.16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시장 김장호)는15일 선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수강생 및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구미시『선산 도시재생대학』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1월 26일부터 3월 15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지역 특화와 선산 브랜딩의 이해(특강) ▲도시재생과 주민 참여(특강) ▲아이디어 스케치 방법(특강) ▲도시재생 우수사례 답사(원주, 문경) ▲우리 지역 사업지 탐방 ▲아이디어 공모전 등 다양한 수업을 통해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도시재생 관련 사업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과 의견 수렴을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지역 주민이 적극 참여하는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이 될 수 있도록 주민역량 강화에 목적을 두고 추진했다.

도시재생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한 주민들은 교육명을‘선산 플래너(planner)’라고 정하고, 우리 지역을 새롭게 디자인하기 위해 개선되어야 할 점과 함께 해결방안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 찾아보는 등 주민 스스로 지역을 활성화하고 보다 매력있게 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는지 생각해 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홍경화 도시재생과장은“바쁜 일정 속에서도 지역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석해 주신 주민분들께 감사드리며, 이 과정에서 모두 함께 고민하고 생각했던 아이디어들이 도시재생사업 활성화계획에 잘 담아 2023년 공모사업에 좋은 결과가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현재 선산 지역에서는 2022년 국토교통부 도시재생예비사업으로 선정된「선산人, 다시 선샤人」이 사업비 2억(국비 1 시비 1)으로 선산읍 도시재생활성화지역(선산읍 완전리, 동부리 일원)에 ▲단계토요장터(플리마켓) 운영 ▲선산 인재만들기(역량강화교육) ▲걷기道 좋은 선산만들기(소규모 지역 경관개선)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 선산 도시재생활성화계획을 충실하게 수립해 하반기에 예정된 도시재생 공모사업에 신청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