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고졸 검정고시 100% 합격
상태바
칠곡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고졸 검정고시 100% 합격
  • 김경기 기자
  • 승인 2023.05.11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곡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8일 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 시행한 “2023년도 제1회 검정고시”에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소속 청소년 18명이 응시해 18명 전원이 합격하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

칠곡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를 벗어난 청소년들이 맞춤형 교육 및 상담을 통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칠곡군 소속 기관으로 지난해에도 학교밖 청소년에게 검정고시반 운영, 학습지원단 1:1 연계 학습, 인터넷 강의 등을 지원해 중·고등검정고시에서 응시생 52명 전원이 합격하는 큰 성과를 거두는 등 학교밖 청소년들의 희망터로서 굳건히 자리매김해오고 있다.

검정고시 전문 대비반인 스마트교실에 참여해 이번에 합격한 여○○(여. 20세)은 “학습지원 덕분에 검정고시를 만족하는 점수로 합격할 수 있었서 참 기쁘다. 공부의 틀을 잡아주신 선생님들께 감사하다.”고 합격 소감을 밝혔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여러 가지로 힘든 상황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노력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랑스럽다.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대학 진학과 직업훈련 연계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며 학교밖 청소년들을 격려했다.

한편, 칠곡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54-971-0425)는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학력 취득을 위한 교육 지원과 더불어 사회진입을 돕는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 훈련 지원, 자립지원(자기계발 프로그램, 건강검진, 급식지원, 동행카드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