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문화재단, 「YES! 키즈존」 행사 개최
상태바
달성문화재단, 「YES! 키즈존」 행사 개최
  • 최정석 기자
  • 승인 2023.05.18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성문화재단에서는 오는 21일 오후 2시부터 강정보 디아크 광장 일대에서 「YES! 키즈존」 행사를 개최한다. 「YES! 키즈존」은 어린이 및 가족 단위의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문화 축제로, 코로나19로 인해 마음껏 즐기지 못한 지역민의 문화 축제에 대한 갈증을 해소시키고 일상 속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부터 부모님까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온 가족이 함께 누릴 수 있는 축제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신발 던지기, 레이저태그 서바이벌, 롤러스케이트로 구성된 챌린지 프로그램과 관람객 전체가 참여하는 커뮤니티 쇼, 그 외에도 메타버스 월드, 키즈 놀이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피크닉 존에서는 버스킹과 함께 다양한 포토존도 꾸며질 예정이다.

또한 메인 무대에서는 벌룬쇼와 매직쇼 등 어린이 맞춤 문화공연이 진행되며 특히, 오후 3시부터는 50만 구독자를 자랑하는 곤충 박사 유튜버 에그박사의 토크 콘서트가 예정되어 있어 평소 곤충에 관심이 많은 어린이의 호기심을 유발하며 흥미와 관심을 집중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이후 오후 7시부터는 지역 예술인과 가수 노라조의 축하 공연도 예정되어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대를 연출할 계획이다.

박병구 달성문화재단 대표이사는 “모든 연령층을 아우르는 문화향유 충족을 위해 가수 초청의 단순 공연에서 탈피한 가족 중심, 남녀노소 함께 즐기고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을 할 수 있는 종합문화축제를 작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이는 대구시 최초인 법정문화도시의 위상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만족감과 자신감을 보였다.

5월 어린이날 연휴에 내린 비로 야외활동을 즐기지 못한 가족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 기타 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달성문화재단 콘텐츠사업팀(053-668-4242)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