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실시
상태바
고령군,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실시
  • 황인문 기자
  • 승인 2023.05.23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군은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켜 지역주민의 건강수준 향상을 도모하고자 2023년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실시한다.

고령군보건소는 올해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주관하는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의 신규 참여 보건소로 선정됐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이란 스마트폰 앱을 통해 보건소 전문가팀이 (코디네이터, 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 건강 습관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건강콘텐츠 제공, 집중 상담 등 개인별 맞춤형 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신청대상은 만19~60세 고령군민(직장인도 가능) 중 건강위험요인(혈압,공복혈당,허리둘레,중성지방,HDL-콜레스테롤) 1개 이상 보유자로 스마트폰 소지자(앱 사용 가능자)이다. 오는 6월 1일부터 선착순으로 50명모집하며,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자 및 약물 복용자는 제외된다.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전화(☎950-7989,7968)로 접수하면 되고, 대상자 선정 및 검진을 위해 보건소를 방문하여야 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모바일과 연동되는 스마트워치가 제공되어 6개월간 모바일 앱을 통한

맞춤형 건강 상담(운동, 영양 등) 및 건강 정보를 제공받게 된다. 또한 3회 무료 건강검진과(보건소 3회 방문 필수), 우수 참여자에게는 인센티브도 제공될 예정이다.

김곤수 보건소장은 “모바일 앱을 통한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통해 생활습관을 개선하여 만성질환 위험요인을 감소시켜 지역주민의 건강수명 연장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