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마이스터고, 취업 마인드 함양 특강 실시
상태바
한국해양마이스터고, 취업 마인드 함양 특강 실시
  • 김정자 기자
  • 승인 2024.05.16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마이스터고등학교는 14일 한국식물레이아웃협회 소속 태극작가인 박병희 강사님을 초청해 3학년 해양생명과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취업 마인드 함양을 위한 아쿠아 플랜테리어 STEP-1 제작 실습을 실시했다.

이번 실습은 ‘아쿠아 플랜테리어 산업의 현황과 비전’을 주제로 해양산업의 주역이 되기를 꿈꾸는 해양생명과학과 학생들에게 아쿠아 플랜테리어 산업의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 마인드를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박병희 작가는 아쿠아 플랜테리어 산업의 규모와 미래 전망, 창업 방법 및 임금 등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테라리움, 비바리움, 팔루다리움, 아쿠아스케이핑 산업의 강점을 제시하여 해당 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학생들은 실습을 통하여 자신만의 창작품을 제작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강에 참여한 해양생명과학과 3학년 이OO학생은 “다양한 현장 사진과 영상자료를 통해 아쿠아 플랜테리어산업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으며 아쿠아 플랜테리어 작품을 직접 제작을 할 수 있어 흥미로웠다. 이번 특강을 계기로 해당 분야 진출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성만 교장은 “학생들이 이번 특강을 통해 아쿠아 플랜테리어 산업에 대해 알고 비전을 세우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 앞으로도 관련 산업 분야 특강 기회를 자주 가져 취업 마인드를 함양하고 미래 해양산업 일꾼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