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미국 투산교육청 국제교류 실시
상태바
울릉군-미국 투산교육청 국제교류 실시
  • 김선희 기자
  • 승인 2024.06.07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릉군은 지난 4일 울릉중학교에서 미국 투산교육청 관계자 및 학생들과 만남의 자리를 가졌다.

이번 만남에는 울릉중학교장, 울릉교육지원청 관계자들도 참석해 각 국의 교육 방향과 어학연수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으며, 이후 미국 학생들과 만나 인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미국 투산교육청 관계자들이 각 교실을 방문해 미국어학연수(TKAP)에 대해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져 한국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번 국제교류는 코로나19로 인해 잠정 중단되었다가 4년 만에 다시 재개되었으며, 올해 1월 울릉군 학생들의 미국어학연수(TKAP) 실시에 이은 미국 투산교육청 학생들의 울릉도 답방으로 투산교육청 관계자 4명과 학생 6명이 울릉도를 방문하였다.

지난 5월 31일 울릉도에 입도한 미국 학생들은 6월 6일까지 중학교 정규수업 참여 및 홈스테이 생활, 관내 자연문화탐방 등 울릉도의 생활을 체험한 후, 6월 7일(금)부터 4일간 서울에서 경복궁, DMZ 투어 등 한국의 역사를 경험한 후 귀국할 예정이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투산교육청의 울릉도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앞으로도 상호 간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학생들의 외국어 능력 향상 및 글로벌 마인드 함양 등 글로벌 인재양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