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설관리공단, 3년 연속 ‘공정채용 우수기관’
상태바
경주시설관리공단, 3년 연속 ‘공정채용 우수기관’
  • 이혁 기자
  • 승인 2024.06.11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은 신규 수탁사업 증가와 결원 보충에 따른 참신하고 전문성을 갖춘 우수한 신규직원 9명을 공개 채용한다.

채용 규모는 일반직 4명(행정 2명, 기술 1명, 기록물 1명), 업무직 5명(시설보조 3명, 주차‧매표 2명) 등 총 9명으로, 특히 이중 업무직(시설보조) 1명은 정부의 고졸 인재 적극 채용 권유에 따라 고졸 제한 경쟁방식으로 채용한다.

공단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기반한 블라인드 채용을 실시하면서 채용 전 과정을 채용대행 전문기관에 위탁하여 한층 더 공정하고 투명하게 직원을 채용하게 된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21일 18시까지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접수하고 채용 전형은 서류심사, 인성검사, 전공시험/NCS직업기초능력, 면접심사를 거쳐 내달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기타 채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시설관리공단 및 경주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정태룡 이사장은 “경주시민의 편의와 복리증진을 위해 공단의 미래를 이끌어 갈 유능한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지역사회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공단은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시스템을 구축‧운영한 성과로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공정채용 우수기관으로 3년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제도’는 채용에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중심의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공공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제3자의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공단은 지난해 2년 연속 인증 갱신을 받은 데 이어 올해도 공정채용 시스템 강화 및 직무 능력 중심의 인적자원관리 개선 노력과 공정한 채용을 위해 채용과정에서 성별, 연령, 출신지역 등 차별적인 요소는 제외하고 직무능력 중심으로 평가하는 블라인드 채용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 결과 채용시스템(프로세스 규정 등), 채용운영(채용공고 등), 채용성과(신규채용자 만족도 등) 3개 부문 9개 평가항목에서 고득점을 획득해 3년 연속 인증 갱신에 성공하는 쾌거를 이룬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