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관광택시 할인혜택 지원

2019-11-25     서현호 기자

영천시는 영천 관광택시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시에서 관리·운영 중인 유료관광지 중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관광지를 대상으로 입장료와 이용료를 감면하는 특별한 할인 혜택을 지원한다.

관광택시를 이용하면 짜릿한 스릴과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보현산댐 짚와이어 요금 20% 감면, 자연과 승마가 함께하는 운주산 승마자연휴양림 승마장 1인기승 체험료 50% 감면 혜택이 있고, 많은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보현산 천문과학관과 천문전시체험관은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감면받는 방법은 관광택시 운행기사의 확인을 받아 매표소에 제출하면 할인 받을 수 있다.

시는 지난 7월 발대식을 이후로 영천관광택시의 편리함과 매력을 알리고자 노력했으며 그 한 방법으로 우수 블로그 기자단을 통해 홍보했고 이 외에도 TV방송 및 지면홍보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영천 관광택시에 관심을 가지고 체험해볼 수 있도록 적극 홍보했다.

또한 서울역에서 ‘코레일 릴레이 홍보전’에 참가해 기차를 이용해 영천역에서 관광택시를 타면 먼 서울에서도 차 없이 영천 구석구석을 여행할 수 있다는 점을 부각시켜 어느 여행보다 편리하고 풍요로운 여행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을 적극 알렸다.

이와 같은 노력의 결과로 현재 많은 영천방문 관광객이 관광택시에 대해 문의하고 있으며 영천여행을 계획할 때 관광택시 이용을 고려할 만큼 이용객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특히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직접 차를 운전해 여행하기 어려웠던 어르신들과 그의 자녀들이 관광택시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관광택시 한 신청자는 “친구들과 영천여행을 계획하는데, 다 운전을 하지 못해서 고민하고 있었는데 마침 영천에 관광택시가 있어 이용해 보려고 한다”고 전했다.

시는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관광택시 운영을 위해 택시 이용객들을 위한 다양한 할인혜택 및 인센티브 지급방안을 강구하고 있으며 그 중 한 방안으로 관광택시 이용후기를 개인 SNS에 올린 이용객들에게 소정의 선물을 지급하고 있다.

관광택시 이용객 확보를 위한 홍보 및 마케팅 확대를 통해 영업확대와 인프라 정비를 통한 수익기반이 마련되면 관광택시 조합 혹은 연합회를 설립해 민간이 자율적으로 운영하도록 민간으로 이전하는 등 다각적인 방법을 검토하고 있다.

또한 코레일과 지속적으로 협조해 코레일 관광상품과 관광택시를 연계하는 사업 발굴을 통해 더 많은 관광객들이 차 없이도 편안하게 기차와 관광택시를 이용해 영천여행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활발한 관광택시 운영과 홍보를 통해 외부 관광객을 끌어들여 지역활성화를 이끌어가겠다”며 “체험과 볼거리가 있는 여행코스를 수시로 개발하고 다양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의미 있는 여행의 재미를 부여하도록 노력할 방침”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