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제철초, 여학생 체육활성화 사업 성공적

2021-12-07     윤가영 기자

포항제철초등학교는 2021 여학생 체육활성화 운영 학교 선정의 행사로 지난 5월부터 이달까지 ‘학교체육 활성화를 통해 모두가 함께하는 행복교육,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구현 기반 조성’을 위해 다양한 여학생 특화 체육 프로그램 운영을 성공적으로 시행했다.

또한 여학생 특화 학교단위 자율 체육 프로그램 확대를 위한 인프라 확충으로 여학생들의 스포츠 신체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를 유도하는 성과를 거뒀다.

전교직원 및 학생들은 ‘여학생 체육활성화 선정 학교’운영으로 여학생들의 선호 종목을 선정해 스포츠 활동에 참가해 감성을 이끌어내는 스포츠 환경 재구성으로 스포츠 활동이 학생들의 삶의 만족도와 학업 성취도에 긍정적으로 영향을 주는 등 전인교육 측면에서 매우 중요하다는 공감대를 형성하며 학교 자체 활성 프로그램으로 지속 추진함에 협의했다.

제철초는 지난 5월부터 여학생 체육 활성화 사업과 연계한 자체 사업으로 함께 행복하고 건강한 2021 한마음 스포츠 대축전, 학교스포츠클럽 운영, 아침 0교시 사제동행 스포츠 활동, 여학생 스포츠-DAY 및 여학생 스포츠 리그를 운영함으로써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기울였다.

김헌수 교장은 “여학생 스포츠 활동은 모든 학생을 위한 질 높은 체육교육을 위해 여학생 참여 개선 및 학생의 다양한 존중, 교사의 웰빙을 함께 고려하며 양성평등 교육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사업을 계속 장려할 생각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