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문화의집 겨울방학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고령군 문화의집 겨울방학 프로그램 실시
  • 황인문 기자
  • 승인 2018.01.19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3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총 20회기에 걸쳐 48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소질과 특기를 개발하기 위해 섬세하고 정교한 손놀림으로 예술적인 표정을 손톱에 표현하는 네일아트 수업과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에게 오카리나의 맑고 깨끗한 소리를 배움으로써 스트레스 해소 및 자기개발을 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오카리나 수업을 준비했다.

네일아트 수업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디자인과 실력도 중요하지만 색 조합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알게 되었고 각 컬러의 특징과 서로 조화가 잘되는 색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오카리나 수업에서는 호흡이 요동치지 않도록 호흡을 조절하는 데 주의를 하고 피치를 맞추는 과정에서 집중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특히,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에 열심히 참여한 고령초등학교 5학년 박채윤 학생은 수업에서 배운 오카리나 연주로 마을회관에서 어르신들에게 재롱을 피우는 일일 손자손녀가 되는 이벤트도 하고 싶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김용현 문화누리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와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청소년문화의집을 운영 할 것이며 우리 고령군 청소년이 건강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