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군민 정보화교육 본격 실시
상태바
달성군, 군민 정보화교육 본격 실시
  • 최정석 기자
  • 승인 2018.01.31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달성군은 이번달부터 군청 정보화교육장에서 정보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정보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군민 정보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고령자,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다문화가정 등 정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군민들 간 정보격차를 줄이고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이다.

올해 정보화교육은 한글, 엑셀 등 기본적인 문서처리 프로그램 외에 작년 군민들의 관심도가 높았던 멀티미디어 편집 및 SNS과정을 대폭 증가시킨 10개 과정으로 구성했다. 혹한기인 1월과 혹서기인 8월을 제외하고 매월 30명씩 2주간 교육을 실시하며 강의비와 교재비 부담 없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또 달성군청의 정보화교육장은 최근 모니터 보호기 및 의자 등을 교체해 수강생들이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교육 접수는 매월 5일 오전 9시부터 전화 및 방문을 통해 선착순으로 받고, 교육 및 접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 이나 전화로문의 가능하다.

한편, 달성군은 군민들의 정보화 역량 향상을 위해 지난 2000년부터 정보화 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다. 지난해는 교육접수 10분 만에 접수가 마감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으며, 300여 명이 교육을 받았다. 특히 카페, 블로그 등 SNS과정과 사진과 동영상을 이용한 멀티미디어 과정이 수강생들의 관심과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