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어린이타운, 다양한 프로그램 기획
상태바
포항어린이타운, 다양한 프로그램 기획
  • 김정자 기자
  • 승인 2018.02.02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 문을 연 포항시시설관리공단 포항어린이타운(아이조아플라자, 어린이교통랜드)은 실내에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어, 개관 이후 현재까지 20만 명 이상 다녀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바람과 물의 움직임 관찰, 크로마키 무대 체험하기, 신라시대 유물찾기, 3D영화 체험관 등 2층 규모로 8개의 체험시설로 이루어져 있는 아이조아플라자는 평일에는 단체로 체험을 즐기는 유치원과 어린이집이, 주말에는 가족단위 이용객이 주로 이용한다.

특히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는 오감자극 간식 만들기, 주제별 및 계절별 만들기, 신나는 보물찾기 체험 등 부모님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인기를 얻고 있다.

어린이타운에 근접한 어린이교통랜드에는 실내에 교통안전교육장, 교통안전체험장, 실외 미니카 체험장 등이 있어 즐거운 놀이를 통해 어린이들의 교통사고 안전의식을 키워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어린이교통랜드는 경북도에서 매우 우수한 교통체험시설로 손꼽혀 많은 기관에서 벤치마킹하기 위해 찾아왔으며 특히 올해부터 이용료가 전면 무료화 되어 보다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어린이타운 관계자는 “아이들이 놀이를 통해 배우고, 체험을 통해 성장해나가는 공간으로 포항뿐만 아니라 경주 영덕 등 인근 도시에서도 꾸준히 찾아오는 만큼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무엇보다 아이들이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용시간은 두 시설 모두 1회차(10:00~12:00), 2회차(13;00~15:00), 3회차(15:20~17:30)로 운영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어린이타운으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