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자원봉사 우수 프로그램 공모사업’ 시행
상태바
대구, ‘자원봉사 우수 프로그램 공모사업’ 시행
  • 최정석 기자
  • 승인 2018.02.07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는 참신하고 독창적인 봉사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함으로써 시민의 자원봉사 참여 확산을 위해 오늘 2월 12일부터 3월 9일까지 ‘2018 자원봉사 우수 프로그램 공모사업’을 시행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아동 및 베이비부머 세대 은퇴에 따른 노인을 위한 프로그램을 각 1건을 우선으로 선발하며 구·군별로 최소 각 7개 이상 우수프로그램을 선정하여 프로그램 당 지원금 4백만 원까지 재료비·활동비를 지원받게 된다.

지원 자격은 ‘1365 자원봉사포털시스템’에 등록 회원 20명 이상의 자원봉사단체이며국가·지방자치단체에서 동일 유사사업으로 사업비를 지원 받는 단체는 제한된다.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오는 12일부터 3월 9일까지 관할 구·군자원봉사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심사 결과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되면 오는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자원봉사 단체별로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연말에 실행결과를 최종 평가하여 최우수상 1개, 우수상 3개, 장려상 12개 단체를 선정하여 시상한다. 아울러 활동사례집을 발간하여 관련 기관․단체와 자원봉사자들에게 널리 전파 할 예정이다.

2017년 자원봉사 우수 프로그램 공모사업에는 128개 단체가 신청하여 달서구의 ‘청소년 우범지대 리모델링 프로젝트’, 수성구의 세상을 바꾸는 작은실천 - ‘다시 쓰는 쓰레기’ 등 72개 프로그램이 선정되어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했다.

대구시 최희송 시민행복교육국장은 “이번 프로그램 공모를 통해 다양한 맞춤형 자원봉사 프로그램이 발굴되어 지역 사회에 자원봉사 우수사례가 널리 전파되어, 소규모 봉사단체의 봉사활동이 더욱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