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립도서관, 독서마라톤대회 개최
상태바
김천시립도서관, 독서마라톤대회 개최
  • 김나현 기자
  • 승인 2018.02.09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시립도서관 전경

김천시립도서관은 시민들의 건강한 독서습관 형성에 기여하고자 이달 14일부터 11월 18일까지 10개월간의 긴 여정으로 제9회 독서마라톤대회를 개최한다.

독서마라톤대회는 책 1페이지를 1m로 환산해 참가자가 선택한 목표의 독서량을 마라톤 형식으로 달성하는 생활독서운동으로, 참가자에게 배부하는 독서일지에 읽은 책에 대한 감상평을 작성하여 월1회 김천시립도서관 및 각 작은도서관에서 진행과정을 확인받으면 된다.

참가 종목은 10km코스(10,000페이지), 하프코스(21,097페이지), 풀코스(42,195페이지)의 3종목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초등학생 이상의 김천시민이면 누구나, 대회 기간 중 언제든 참여가 가능하다.

모든 완주자들에게는 인증서가 주어지며, 하프·풀코스 완주자는 이듬해부터 도서대출 우대혜택을 받게 된다. 또한 우수완주자를 선정하여 연말에 시장표창도 수여할 계획이다.
 
나혜란 시립도서관장은 “독서는 생활 가운데에 자연스럽게 몸에 베일 수 있도록  습관화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를 위하여 긴 대회기간동안 다양한 장르와 주제의 책들을 접하면서 참가자 모두 책 읽는 즐거움과 함께 건강한 독서습관도 얻어가는 도전이 되길 바란다”며 독서마라톤대회에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독서마라톤대회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사서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