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Wee센터, '영일만 집단상담' 실시
상태바
포항Wee센터, '영일만 집단상담' 실시
  • 김정자 기자
  • 승인 2018.02.23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Wee센터는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초등학생·중학생 대상의 ‘영일만 집단상담’을 실시했다 .

강석일 센터장은 “포항Wee센터에서는 봄 방학기간을 맞이해 청소년이 또래와 함께 어울려 다양한 체험을 하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영일만 집단상담’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영일만 집단상담’은 초등학생 대상 친구관계 증진을 위한 ‘영(0): 너는 나에게 0순위’집단상담 프로그램, 중학생 대상 의사소통 증진을 위한 ‘일(1): 1대1 만남’집단상담 프로그램, 포항지역 문화체험 프로그램인 ‘만(10,000):만원의 행복’으로 구성된 집단상담 프로그램이다.

이번 ‘영일만 집단상담’은 포항Wee센터에서 개인상담이 종결된 초등학생 10명·중학생 5명을 대상으로 전문상담사가 진행했으며, 개인상담을 받은 청소년이 대인관계에서의 대처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돕기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초등학생 대상의 집단상담에서는 ‘집단놀이활동, 푸드테라피, 공감 대화카드를 통한 소통’ 등의 시간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다른 친구와 행복하게 대화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배우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중학생 대상의 집단상담에서는 ‘의사소통유형 검사, 올바른 의사소통 방법(I-message), 푸드테라피’ 등의 시간을 통해 자신의 의사소통 유형을 깨닫고, 타인과의 건강한 의사소통 방법을 배움으로써, 보다 건강한 대인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또한 ‘영일만 집단상담’의 둘째날인 지난 22일에는 ‘만(10,000):만원의 행복’ 포항지역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포항 운하관에서 ‘전시관 관람과 크루즈체험’을 실시했다.

앞으로도 포항Wee센터는 상담이 종결된 학생의 추수관리를 위한 집단상담 및 지역문화 체험을 위한 ‘영일만 집단상담’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