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단체 보조금 집행기준 교육 실시
상태바
문화예술단체 보조금 집행기준 교육 실시
  • 김정자 기자
  • 승인 2018.03.09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는 지난 9일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문화예술단체를 대상으로 보조금 집행기준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보조금의 적법하고 합리적인 집행절차를 확립하고, 민간보조사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문화예술단체 대표 및 회계실무자 12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보조금 교부, 집행, 정산, 사후관리 등 보조금 사용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뿐만 아니라 관행적인 보조금의 부당집행 행태를 개선해 투명하고 적법한 집행절차를 확립해 보조금 지원이 이뤄지도록 할 방침이다.

교육에 참여한 한 단체 관계자는 “세부적인 보조금 집행에 있어 판단하기 어려울 때가 있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실무를 해나가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보조금이 사업에 맞게 집행되기 위해서는 보조금 취지와는 관련 없는 부분에 부적절하게 지출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고 지원받는 단체 스스로 공익성을 확보하고 투명한 집행을 위한 책임과 역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각종 문화예술단체 별로 보조사업의 추진실적 및 정산결과를 기초로 성과평가를 실시하고, 우수단체에는 인센티브를, 부진단체에는 페널티를 적용하는 등 다음해 보조사업 대상자 선정 시 반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