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여성일자리 굿잡 버스' 운영
상태바
대구시, '여성일자리 굿잡 버스' 운영
  • 최정석 기자
  • 승인 2018.04.13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여성회관은 칠곡지역 여성들을 찾아가 여성취업상담 및 기업체 소규모 현장면접을 실시하는 '굿잡(good job)버스'를 운영한다.

시·공간적 제약으로 취업정보와 구직기회를 놓치기 쉬운 미취업여성들을 직접 찾아가는 대구시 여성일자리 굿잡버스가 1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홈플러스 칠곡점 정문광장에서 진행된다.

이번 굿잡버스에서는 지역의 9개 기업체*가 직·간접적으로 참가하여 29여명의 여성을 채용할 예정이며, 직종별로는 부품조립원, 상점판매원, 가공보조원, 미싱보조원 등이다. 현장면접 참가업체는 ㈜제이수산, 근영텍스, ㈜이음이엔씨는 직접 굿잡버스 안에서 면접을 진행하여 당일 채용확정을 할 계획이다.

또한 여성취업 전문상담사가 1:1 개인맞춤 취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연계, 여성유망직종 안내를 실시하고, 현장면접에 앞서 이력서 코칭과 면접스킬을 제공한다. 현장을 방문하는 구직희망여성들은 최신 취업정보와 무료 직업심리검사를 받을 수 있고 면접노하우도 익힐 수 있어 취업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대구시 변수옥 여성회관장은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분들은 누구나 오셔서 좋은 일자리 정보와 현장면접 기회를 잡으시고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일자리를 희망하는 여성은 대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문의하면 경력, 전공, 연령, 경력단절기간 등을 고려한 직업상담과 직업교육훈련, 인턴연계 등 취업연계 서비스 및 취업 후 사후관리도 받을 수 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대구여성회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