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백컨벤션뷰로-경주향교,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화백컨벤션뷰로-경주향교, 업무협약 체결
  • 박영애 기자
  • 승인 2018.05.31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회의도시 경주 MICE산업 활성화

(재)경주화백컨벤션뷰로와 경주향교는 지난 30일 경주향교에서 양 기관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제회의도시 경주 MICE산업 활성화 및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MICE산업은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이벤트와 박람회(Events & Exhibition)를 융합한 새로운 산업을 말한다.

경주향교는 신라 신문왕 2년(628년)에 처음 건립돼 신라시대에는 국학, 고려시대에는 향학, 조선시대에는 향교로서 지방교육기관의 중심 역할을 해온 역사와 유서가 깊은 곳으로, 지난 2017년 이후 여러 차례 국제회의 및 국내 MICE행사의 참가자 만찬 등 공식행사를 진행하면서 경주의 새로운 유니크베뉴로 자리매김했다.

금번 업무협약체결을 통해 두 기관은 국제회의 및 국내 MICE행사 유치 및 성공적 개최를 위한 상호협력, 국제회의도시 경주 MICE행사 개최 시 장소 사용 협조, 국제회의도시 발전을 위한 상호이해와 협력증진 등 다양한 상호교류를 약속했다.

경북전교협의회 회장인 경주향교 이상필 전교는 “국제회의도시 경주의 MICE산업 활성화에 경주향교가 큰 역할을 하게 돼 기쁘다”며 “지속적인 두 기관의 공동마케팅을 통해 경주향교는 물론 국제회의 도시 경주의 가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윤승현 경주화백컨벤션뷰로 사장은 “경주의 유서 깊은 경주향교와의 협약을 통해 국제회의도시 경주의 MICE산업의 품격이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더 많은 국제회의 및 국내 MICE행사 유치를 위해 경주향교와 협업하고, 참가자 만족도 제고를 통한 재방문 유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