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영덕군 협의회 회의 개최
상태바
민주평통 영덕군 협의회 회의 개최
  • 김선희 기자
  • 승인 2018.06.01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영덕군협의회는 지난달 30일 영덕군청 2층 회의실에서 자문위원등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2분기 정기회의 및 통일의견수렴'을 개최했다.

회의에 앞서 김충남(영덕군 재향군인회 사무국장)자문위원의 '18기 보궐자문위원 위촉장 전수식'이 진행됐다.

이번 정기회의는 김은숙회장의 주제 ‘판문점 선언과 새로운 평화시대 구현방안’ 설명 및 통일의견수렴과 자유토론으로 국민의례, 협의회장 인사말, 18기 前회장(김진덕) 이임사, 18기 구성현황보고, 협의회 임원 인준 및 보궐자문위원 임명장 수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홍보 동영상 시청, 통일의견수렴 강연 영상시청, 주제토론 및 설문지작성, 평화메세지 작성, 공지사항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의견수렴은 2018 남북정상회담의 의미와 성과를 공유·확산하고 한반도 평화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심도있게 논의하고 다양한 의견을 통한 토론의 장이 됐다.

한편 김은숙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반도의 비핵화와 평화를 위한 민주평통 자문위원들의 역할이 어느때보다 중요하다”며 당부의 말을 전하며 “영덕군협의회 자문위원 및 군민과 함께 지역사회의 평화통일 공감대를 형성하고 우리 협의회가 통일을 앞당기는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