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2동, '행복 톡 톡(Talk, Talk)방’ 조성
상태바
영주2동, '행복 톡 톡(Talk, Talk)방’ 조성
  • 김덕규 기자
  • 승인 2018.06.06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시 영주2동은 주민과 소통하는 적극적인 섬김 행정 실천을 위해 카페형 휴게공간인 '행복 톡 톡(Talk, Talk)방’을 조성했다.

낡은 민원실을 리모델링한 '행복 톡 톡(Talk, Talk)방’은 딱딱한 관공서의 분위기를 벗어나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주민친화형 커뮤니티 허브 공간으로, 시정 홍보 및 열린 소통의 공간으로 활용하고, 주민들이 언제나 편히 쉴 수 있는 사랑방 카페로 소통과 화합 및 정보공유의 장소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영주2동은 민원 만족도 제고 및 대민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섬김 행정 친절서비스로 '내가 먼저’ 퍼스트 실천 운동 및 맞춤형 퀵(QUICK) 민원서비스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내가 먼저’ 퍼스트 실천 운동은 '내가 먼저 행복하면, 주민에게 웃을 수 있고’(마음가짐), '내가 먼저 인사하면, 주민이 마음의 문을 열고’(실천), '내가 먼저 인정하면, 주민과 소통이 시작된다’(배려·소통)는 슬로건을 목표로 매주 화요일 직원들이 일일강사가 돼 민원서비스 관련 친절교육을 실시한다.

맞춤형 퀵(QUICK) 민원서비스는 직장인과 학생 등을 위해 매주 월요일 야간민원실 운영과 함께 다양한 생활불편 민원이 접수되면 즉시 현장에 출동해 민원 해결 등 주민들을 위해 꼼꼼하고 적극적인 섬김 행정을 추진하고 있다.

권필숙 영주2동장은 "주민과의 소통이 바탕이 된 적극적인 섬김 행정 친절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주민과 더불어 함께하는 행복한 영주2동이 되도록 더욱더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