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문화재단, 연극 '메피스토' 상영
상태바
포항문화재단, 연극 '메피스토' 상영
  • 김정자 기자
  • 승인 2018.06.11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으로 만나는 예술의 전당 우수공연

포항문화재단은 오는 28일 목요일 오후 2시, 7시에 독일 대문호 괴테의 희곡 '파우스트’, 위대한 고전을 새로운 시각으로 재해석해 선보이는 연극 '메피스토’ 공연 실황 영상을 포항시청 대잠홀 대형 스크린을 통해 상영한다.

'파우스트’는 괴테가 60여 년에 걸쳐 완성한 필생의 대작이자 고전의 진수로 평가받는다. 학문적인 탐구와 삶에 대한 인식을 통해 신의 경지에 오를 수 있다고 믿었지만, 결국 그것이 불가능함을 깨닫고 회의에 빠지는 노학자 파우스트와 그에게 쾌락의 삶을 선사하는 대신 영혼을 넘겨받기로 한 유혹의 아이콘 메피스토(메피스토펠레스)의 이야기를 통해 '선과 악’, '구원과 타락’ 속에서 방황하는 인간의 삶에 대한 화두를 던지는 작품이다.

연극 '메피스토’는 원작 '파우스트’의 굵은 선을 유지하되 이야기의 진행 관점을 파우스트에서 메피스토로 옮김으로써 선과 진리, 지혜를 추구하던 인물인 파우스트가 메피스토를 통해 자신의 내면에 존재하는 악을 만나게 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예술의전당 영상화사업 'SAC ON SCREEN’은 예술의 전당 우수 예술 콘텐츠를 대형 스크린을 통해 온 국민이 함께 보고 즐기는 프로젝트이다. 각 공연마다 아티스트의 생생한 표정과 몸짓을 완벽히 담아 문화예술의 또 다른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우수 공연 및 전시 콘텐츠를 문화적으로 소외된 지역까지 보급해 문화 격차 해소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교육 현장의 예술 감상 교육 확대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포항문화재단 대잠홀 '영상으로 만나는 예술의 전당 우수공연’ 관람료는 전석 무료이며 중학생 이상 관람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