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귀농귀촌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상태바
포항시, 귀농귀촌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 이진혁 기자
  • 승인 2018.06.12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는 12일 농업기술센터 흥해청사에서 2018년도 상반기 ‘귀농귀촌 아카데미’수료식을 가졌다.

포항시 귀농귀촌 아카데미는, 베이비부머 세대를 중심으로 해마다 1만 명 이상의 도시민이 귀농귀촌을 하고 있는 사회적 추세에 발맞춰 초기 귀농인 및 예비 농귀촌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귀농귀촌 관련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농촌이주 5년 이내 초기 귀농귀촌인 및 농업에 대한 전문지식과 농사경험 없이 귀농을 계획하거나 농촌에서의 전원적 삶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이 농업·농촌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해를 함으로써 농촌정착에 대한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농업지지기반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데 그 목적이 있다.

60시간을 이수하는 본 교육과정에는 지난 3월 7일에 67명이 입학했으며 특히, 농업창업을 준비하는 20~30대 고학력 청년 예비 귀농인들의 참여가 두드러졌다.

농업기술센터의 특기지도사와 외부 전문가를 강사로 활용해 농촌사회 이해를 포함한 성공적인 귀농귀촌 절차와 준비, 기초영농기술, 농촌 6차산업 등을 내용으로 강의, 실습, 현장학습 형태로 이뤄졌으며, 전 교육과정의 75% 이상을 수강한 60명에게 수료증이 발급됐다.

한편, 포항시는 11일부터 오는 15일까지 귀농귀촌 아카데미 하반기 수강생 70명을 모집하고 있으며, 해병대, 기업체 등에서 요청할 경우 찾아가는 직장인 귀농귀촌 교육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