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도초, 우리 고장 환경지킴이 봉사활동 실시
상태바
대도초, 우리 고장 환경지킴이 봉사활동 실시
  • 김정자 기자
  • 승인 2018.06.21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도초등학교는 지난 20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4~6학년 학생으로 구성된 한섬 희망 봉사단 및 교직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마장지(창포지)를 방문해 ‘우리 고장 환경지킴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한섬 희망 봉사단 학생들이 포항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자원봉사활동 기초교육을 이수한 후 월 1회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봉사활동으로 5년 째 매년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문화시민의식 고취 및 자연환경을 아끼고 보호하고자 하는 실천적인 태도를 기르고자 추진했다.

포항안전생활실천연합의 도움을 받아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은 우리 고장의 마장지에서 포항의 자연 환경 및 현황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마장지에 서식하는 다양한 식물, 나무 등을 알아보는 자연생태학습과 환경정화활동을 통해 환경 보호를 위해 우리가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을 실천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6학년 윤서빈 학생은 “맑은 숲속 공기를 마시며 환경지킴이 봉사활동을 할 수 있어 좋았고, 우리 집 주변, 학교 주변부터 깨끗하게 만드는 환경 보호 활동을 통해 우리 후손들에게 아름다운 자연을 물려주도록 노력해야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자연의 소중함을 깨우치는 시간이 됐다. 앞으로도 대도초등학교는 다양한 환경 관련 교육활동을 마련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깨닫고 친환경 생활습관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