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2018 여성UP엑스포' 개최
상태바
대구시, '2018 여성UP엑스포' 개최
  • 최정석 기자
  • 승인 2018.06.25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는 2018년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여성과 남성의 조화로운 발전으로 실질적인 양성평등사회를 실현하기 위하여 오는 29일과 30일 양일간 엑스코에서 2018여성UP엑스포를 개최한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여성UP엑스포는 행사 내용이나 규모면에서 계속 확대·발전되고 있는 전국에서 유일한 여성분야 엑스포이다.

이번 행사는 “양성평등, 모두의 행복”을 슬로건으로 보수적이라는 인식이 강한 지역사회에 일·가정양립문화를 확산하고 시민이 공감하는 ‘여성행복 도시, 대구’를 실현하기 위하여 정책 주제별 전시·체험프로그램인 여성행복 박람회와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을 메인행사로 하고 있다.

이는 여성분야 엑스포를 통해 다양한 여성가족정책을 공유하고 확산시켜 대구가 양성평등문화를 선도하고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을 펼치고자 마련한 행사로, 여성가족정책 유관기관· 단체와 지역여성들의 다양한 활동상을 알림과 동시에 여성계 협업시스템의 구심점이 되어 각 분야별 핵심역량과 특화사업을 시민과 함께 나누는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대구시 주최, 엑스코 주관으로 개최하는 이번 엑스포는 여성가족분야 202개 기관·단체·기업이 참여하여 400여 부스 규모로 진행되며, 정책테마관, 여성기업 제품전, 특강·토크콘서트, 가족원탁회의, 아빠요리대회 등 다양한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여성가족분야 대표행사로서의 면모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2018 여성UP엑스포’의 분야별 주요행사로는 먼저, 양성평등주간 기념식과 함께 양성평등을 주제로 한 창작 연극 “오! 해피데이” 공연이 있다.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에는 여성대상 및 양성평등 분야 유공자 시상과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하는 기념사와 축사가 있을 예정이고, 창작연극 ‘오! 해피데이’는 양성평등을 주제로 한 상황극을 통해 일상에서 일어나는 양성평등의 실태와 문제를 함께 공감해 보자는 취지로 대구문화재단에서 공모한 창작연극이 무대에 올려진다.

‘여성UP엑스포’의 주 콘텐츠인 여성행복 박람회에는 결혼, 출산·육아, 일자리, 일가정양립, 가족, 안전을 주제로 여성과 아이, 가족의 행복을 위한 체험형 테마관과 공동관을 구성하여 스몰웨딩, 베이비키즈, 일자리 박람회 등 대구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정책을 소개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한 인식개선과 시민의 목소리를 들어보는 자리로 마련된다.

이를 위해 한국인성예절교육원, 인구보건복지협회, 육아종합 지원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가족재단, 건강가정·다문화 가족지원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등 참여 기관 및 단체에서 테마관을 조성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여성가족분야 기관·단체에서 수행하고 있는 여성정책 서비스에 대한 홍보와 체험을 펼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